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Press Room

게시판 뷰
제목 [e수원뉴스]‘수원합창페스티벌’ ‘수원 전국 청소년합창경연대회’ 열린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27 조회수 1005

 

e수원뉴스

‘수원합창페스티벌’ ‘수원 전국 청소년합창경연대회’ 열린다

등록일 : 2017-07-26 12:09:02 | 작성자 : 시민기자 한정규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이 9월 13일(수요일)부터 16일(토요일)까지 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열리기 바로 전에 합창음악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고, 제1회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경연대회’가 열려 전국에서 합창음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시선이 수원으로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 첫 번째 공연은 9월 13일 '세대를 잇는 감동, 3색(色)의 합창'이란 주제로 수원시립합창단 역대 상임지휘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제1대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이상길 지휘자가 이끄는 안양시립합창단, 제2대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민인기 지휘자가 이끄는 울산시립합창단, 제3대 상임지휘자인 윤의중 지휘자와 수원시립합창단이 함께해 세대를 이어 전해온 다양한 합창음악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해줄 예정이다. 특히 수원시립합창단의 초대 지휘자부터 현 지휘자를 한 무대에서 볼 수 있어 기대가 된다.

9월 14일 ‘We Go Together’이란 주제의 콘서트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실력 있는 대학합창단인 UNIMA Choir와 대한민국 합창음악계의 대부 윤학원 지휘자가 이끄는 윤학원 코랄, 2016 헝가리 칸테무스 국제합창페스티벌에서 그랑프리상을 수상한 월드비전 합창단 등 다양한 세계무대에서 아시아권 합창음악의 우수성을 알려온 쟁쟁한 합창단들이 함께하는 무대가 펼쳐진다. 또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로 구성된 CMC Choir와 미래 수원합창음악의 주역들인 수원 유스콰이어가 특별출연해 이색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모습, 사진제공 : 수원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모습, 사진제공 : 수원시립합창단


9월 15일은 ‘잔디밭 음악회’로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무료로 열린다. 10년 넘게 수원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수원시립합창단 고품격 파크콘서트 ‘잔디밭음악회’는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을 기념하여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 기념 위촉 작품, 지난 5월 기획공연 무대에서 전석 매진의 기록을 남기며 많은 시민들에게 환호를 받았던 뮤지컬 갈라쇼와 주옥같은 영화와 드라마 주제곡들을 수원시립합창단 고유의 스타일로 선보인다. 시민합창단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야외무대에서만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동이 기대되기도 한다.

9월 16일은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 기념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립합창단이 주관하고 수원시의회가 후원하며 오후 1시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을 기념하여 청소년기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되는 합창음악 교육의 보급과 활성화를 위한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대회’는 20명 이상으로 구성된 전국의 중·고·대학교 합창단 혹은 그 연령에 준하는 청소년 합창단들의 접수를 받아 서류 및 영상으로 예선심사를 거쳐 결선진출 단체가 선정되며, 참가 합창단은 한국작품을 포함한 자유곡 2곡으로 합창단의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합창경연대회 진행일정을 보면 8월 1일부터 11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고, 18일 제출한 영상을 통한 1차 심사를 한다. 1차 심사 결과 결선 진출팀은 22일 발표하며 9월 16일 오후 1시에 결선 경연이 펼쳐진다. 대회의 취지상 합창단 구성원으로 성악 전공자의 참여는 불가능하나 대학동아리 합창단의 경우 구성원의 10% 이하 인원까지 성악전공자의 참여를 허용한다. 결선에 오른 팀은 수도권은 30만원, 그 외 지역은 50만원의 참가비가 지원되며 대상, 최우수상 팀은 지급에서 제외된다.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과 제1회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경연대회

2017 수원합창페스티벌과 제1회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경연대회


이번 경연대회 대상 1팀에게는 수원시장상과 상금 8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수원시의회의장상과 5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팀(혼성1팀, 동성1팀)은 각 300만원, 특별상 1팀에게는 200만원, 장려상 2팀(혼성1팀, 동성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및 수원시립합창단 예술감독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한 합창단을 이끈 지휘자에게 지휘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경연 대회의 시상은 대회당일 심사 발표 후 치러지고 시상식 전 축하공연으로 수원시립합창단과 쇼 디자인그룹 ‘생동감’의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수원시립합창단의 특별 축하 공연이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문화예술체험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연과 시상식 등 모든 행사는 합창음악 애호가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수원 전국 청소년 합창경연대회’ 참가신청은 8월 1일부터 8월 1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artsuwon.or.kr) 혹은 수원시립합창단 사무국(031-250-5352~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합창음악계의 미래를 짊어질 잠재적인 음악가들을 양성하는 경연대회이니 만큼 합창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로 성황리에 경연대회가 열리기를 바란다.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e수원뉴스]수원전국청소년합창경연대회 참가하세요
이전글 [일간투데이]아름다운 하모니에 녹아있는 열정의 에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