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Press Room

게시판 뷰
제목 [중부일보]수원시립공연단 가족뮤지컬 ‘정약용 십자무늬 칼 살인사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06 조회수 484

 

 

 

명품 미스터리 사극 뮤지컬을 표방하는 정약용의 추리극이 수원서 펼쳐진다.

수원시립공연단의 가족뮤지컬 조선명판관 정약용:십자무늬 칼 살인사건’이 오는 4~6일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뮤지컬은 역사, 건축, 정치는 물론 과학, 의학, 예술에 이르기까지 높은 수준으로 다양한 학문에 몰두했던 역사상 손꼽히는 천재, 다산 정약용을 주인공으로 한다.

정약용은 2012년 루소, 헤르만 헤세, 드뷔시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그는 사회문제에 대한 개혁안을 제시한 학자이자 약자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인물로 평가받는다.

작품은 의문의 살인사건 발생부터 그 해결과정, 그리고 사건을 지혜롭게 판결하는 유능한 판관으로서의 정약용의 모습을 담아낸다.

작품의 모티브는 ‘흠흠신서(欽欽新書)’다. 흠흠신서는 조선시대에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을 바탕으로 사건을 논리적이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사하고 재판한 판결문을 모은 한국법제사상 최초의 율학 연구서이며, 법의학, 법해석학을 포괄하는 형법연구서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 저서를 바탕으로 전문 수사관이 없던 조선시대에 지방 수령들이 검안이나 수사를 잘못해 억울한 죄인이 생기는 것을 방지했고, 많은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줘 정조의 애민정신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알려졌다.

수원시립공연단 관계자는 “작품의 소재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면서도 장막극으로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이야기와 다양한 캐릭터들의 갈등을 흥미진진하게 그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예매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artsuwon.or.kr)에서 가능하다. 문의 031-267-1645.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경기일보]‘정약용 십자무늬 칼 살인사건’ 5월 4~6일 수원SK아트리움서
이전글 [경기신문]살인사건도 해결 ‘조선판 셜록’ 정약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