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Press Room

게시판 뷰
제목 [위드인뉴스] 수원시립교향악단, 2018 마지막 정기연주회 열린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03 조회수 256
수원시립교향악단, 2018 마지막 정기연주회 열린다
  

[위드인뉴스 김예림] 

 

수원시립교향악단(이하 수원시향)의 올해 마지막 정기연주회가 12월 6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선 시벨리우스의 곡들이 연주된다. 공연의 지휘는 강석희 지휘자가 맡았다. 지휘자 강석희는 2001년부터 5년간 수원시향의 부지휘자로 역임하며 수원시향과의 인연을 쌓았으며 이후 전주시향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고 현재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이자 한국지휘자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협연자로는 바이올린의 여제, 백주영이 나선다. 1995년 시벨리우스 콩쿠르에 입상한 백주영은 파가니니, 롱티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등 유명 국제 콩쿠르를 차례로 석권한 바이올리니스트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활발한 연주활동과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첫 무대는 핀란드 민중의 투쟁정신이 느껴지는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서곡이 연주된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이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라단조 작품 47을 연주한다. 마지막 무대는 시벨리우스의 7개의 교향곡들 중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2번이 연주된다.

 

 제260회 정기연주회 “겨울, 시벨리우스”는 R석 20,000원, S석 10,000원, A석 5,000원으로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예매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



김예림 withinnews@gmail.com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경기신문] 설원을 걷듯… 북유럽 마력에 홀리다
이전글 [새한일보] 수원시립교향악단 2018 마지막 정기연주회
top